정보통신처에서 Microsoft 사의 정책 변경 발표에 따라 기존 Onedrive 등에 보관중인 개인 데이터의 백업/이관을 안내드립니다.
1. Microsoft 서비스 변경 내용
○ 변경 전 : 기관 내 모든 사용자에게 저장 용량 5TB 까지 제공
○ 변경 후 : 기관당 총 저장 용량 100TB 제공(사용자당 최대 100GB 제공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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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경 전 |
변경 후 |
학교 전체 용량 |
무제한 |
100TB |
교직원/학생 |
5TB |
20GB/5GB |
퇴직자/제적,졸업,수료생 |
5TB |
계정 삭제 |
2. 교내 사용 현황
가. 최대 저장용량의 4배 이상 사용중(23.12.01. 기준)
구분 |
Onedrive |
Exchange |
SharePoint |
합계 |
사용량 |
453 TB |
0.076 TB |
4 TB |
457.076 TB |
3. 개인 사용자 조치 사항
가. 조치 내용 : 교직원 20GB, 학생 5GB로 축소 운영 예정(향후 전체 사용량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)
나. 조치 방법
1) 24년 1월 31일까지 100GB 이내로 축소
2) 24년 7월 31일까지 개인 할당 용량(교직원 20GB, 학생 5GB) 까지 축소
3) 초과 용량 분의 Onedrive 개인 데이터 백업 후 삭제
4) 초과 용량 사용자 계정은 읽기 전용으로 전환 후 삭제 처리 예정, Onedrive 백업 매뉴얼 참조
다. 추가 내용
* MS office 테스트 계정 사용자(@inha.ac.kr, @inha.edu) 24년 1월 31일 이후 계정 사용 불가
* 테스트 계정(@inha.ac.kr, @inha.edu) 비밀번호 분실시 관리자 초기화 불가
* cloud.inha.ac.kr 접속 –> 인하포털계정 로그인 -> 하단 Onedrive 아이콘 클릭해 @office.inha.ac.kr 계정 생성해 MS office 서비스 사용
계정 구분 |
계정 도메인 |
이메일(교직원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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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메일(학생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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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S office 계정(교직원/학생) |
4. 문의처 : 내선 9074, 9091, 9053
정보통신처에서는 Microsoft 정책 변화에 따른 교내 구성원들의 불편 사항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입니다. 많은 협조에 감사드립니다.